NOTICE
A TRULY SINGULAR APPROACH TO STANDARDIZED TEST PREP AND LEARNING,
ENGINEERED AND DESIGNED TO REALIZE AND ENHANCE EVERY STUDENT’S TRUE POTENTIAL

엑시터어학원 SAT 커리큘럼에 대한 자세한 소개

작성자엑시터
조회428
반응형 사이트이기 때문에 핸드폰을 사용하실 때는 화면을 가로방향으로 두면 더 쉽게 읽으실 수 있습니다.

 

엑시터어학원 SAT 커리큘럼에 대한 자세한 소개


SAT를 준비를 하는 데 있어서 공식적(formulaic)이고, 체계적이고, 과학적인 접근법이 필요한 이유

컬리지보드가 학생들의 academic skills를 측정하는 방법이 표준화되어 있습니다. 표준화되었다는 것의 의미는 컬리지보드의 방법이 공식적(formulaic)이고, 체계적이고, 과학적이라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학생들을 SAT에 대비시키기 위해 설계하는 커리큘럼 또한 공식적(formulaic)이고, 체계적이고, 과학적이어야 합니다. 이상적인 커리큘럼은 SAT에서 요구되는 skills와 logics를 정확하게 식별 및 지도해야 하며, (2) skills와 logics의 정확한 적용방법을 보여줘야 하며, 마지막으로 (3) skills와 logics를 학생의 것으로 만들 수 있는 효율적인 학습방법을 제공해야 합니다.

불행하게도 어느 한 출판사에서도 포괄적인 skills와 logics를 종합한 책을 출간하지 못했고, 대부분의 책에는 skills와 logics가 제대로 구분도 안 되어 있습니다. 그러므로 어느 책에도 공식적(formulaic)이고, 체계적이고, 과학적인 커리큘럼이 적혀 있지 않습니다. 모방을 할 모델이 없었기 때문에 효율적인 커리큘럼과 학습방법을 설계 및 개발하기 위해 엑시터어학원은 많은 노력을 했어야 했고, 그 때문에 엑시터어학원의 커리큘럼과 학습방법이 타 학원과는 많이 차별화되어 있고 앞서 있습니다.

지문에서 정확한 정보를 추출해내는 방법, 추출한 정보를 사용하여 정확하게 사고하여 정답을 찾는 방법, 옳은 logics를 적용하여 틀린 답을 확실하게 제거하는 방법 등을 포함하여 엑시터어학원의 SAT 커리큘럼은 공식적(formulaic)이고, 체계적이고, 과학적입니다. 또한 in-class 강의와 self-study의 완벽한 균형을 통해 각 학생의 니즈(needs)에 맞게, 그리고 능률을 최대한으로 향상시킬 수 있도록 커리큘럼이
공식적(formulaic)이고, 체계적이고, 과학적으로 디자인되었습니다.

엑시터어학원의 SAT 커리큘럼은 다음과 같은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The Foundation Program

학업에서 좋은 성과를 얻기 위해 필요하고 SAT가 요구하는 foundational academic skills와 logics를 지도하기 위한 프로그램입니다. SAT를 곧 보기 위해 준비하는 프로그램은 아니지만 학생들이 강의에서 배우는 skills와 logics를 내면화하기 위해 SAT문제는 풀어야 합니다. 학생들은 지분의 구조적인 흐름과 논리적인 흐름에 대해 배우고, 뜻을 전달하기 위해 문장에 있어야 하는 본질적인 요소와 없어도 되는 비본질적인 요소들에 대해 배울 것입니다. 그리고 학생들은 문제를 풀기 위해 지문에 기술되어 있는 정보 외에도 문제가 요구하는 사고력이 필요하고 같은 유형의 문제는 항상 같은 사고방법으로 풀어야한다는 것 또한 알게 될 것입니다. Foundation Program을 수강하는 학생들은 대부분 algebra 2를 수강하지 않은 8학년 또는 9학년 학생이기 때문에 모의시험에서 수학영역은 보지 않습니다.

4주 프로그램은 다음과 같이 구성되어 있습니다. (Vantage Problem Solving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Vantage Program에 대한 설명을 참고해주세요)



The Tertium Quid Program

학업에서 좋은 성과를 얻기 위해 필요하고 SAT가 요구하는 foundational academic skills와 logics를 지도하기 위한 프로그램입니다. Foundation Program과 달리 Tertium Quid Program은 곧 SAT를 볼 학생들을 준비시키기 위한 프로그램이므로, 학생들은 skills와 logics에 대한 강의를 완료한 후 더 많은 문제풀이로 훈련을 하게 됩니다. Tertium Quid Program을 수강하는 학생들은 곧 SAT를 볼 9학년, 10학년, 또는 11학년 학생입니다.

4주 프로그램은 다음과 같이 구성되어 있습니다. (Vantage Problem Solving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Vantage Program에 대한 설명을 참고해주세요)



11th Hour Test Prep Program

학생들에게 모의고사를 더 많이 볼 수 있도록 설계된 프로그램입니다. 학생들은 오전에 (대략 4시간 소요되는) full exam을 보고 오후(2시간 리딩, 2시간 문법과 에세이)에 모든 문제를 복습하는 수업입니다. 수학영역에 대한 강의가 필요한 학생은 별도로 수학강의를 수강해야 합니다.

여름특강 중에는 11th Hour Test Prep Program이 주3회밖에 만나지 않기 때문에 대부분의 학생은 추가적으로 Vantage Program에 참여합니다. Vantage Problem에 대한 상세한 내용은 Vantage Program에 대한 설명을 참고해주세요.



The Vantage Program

자체적인 플랫폼(www.vantagetestprep.com)을 통해 진행되는 self-study 프로그램입니다. 학생들은 이 플랫폼을 사용하여 (1) 강의에서 사용되는 자료를 복습할 수 있고 (2) 모의시험을 보고 복습할 수 있고, (3) 약한부분을 보완하기 위해 drill set(같은 유형의 문제 모음 세트)를 풀 수 있습니다. [Vantage Problem Solving은 위에서 2번에 해당됩니다.] SAT는 지식에 대한 시험이 아니라 skills와 logics에 대한 시험이므로, 전문가의 강의를 보는 것만으로 부족하고 학생이 직접 skills와 logics를 적용하여 문제를 풀 수 있어야 합니다. 복습자료(전문가의 강의노트)를 참조하며 학생들은 지문에서 정확한 정보를 추출 및 노트하는 방법을 익히고 옳은 skills와 logics를 적용하여 다시 풀어보야 합니다. 이것이 skills와 logics에 대한 학습효율을 향상시키는 최선의 방법입니다.

추천하는 SAT 커리큘럼 설계

엑시터어학원의 커리큘럼은 비교가 불가능한 skills와 logics에 대한 강의와 학업에 대한 효율성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유연성을 제공합니다. 하지만 만점 또는 만점에 가까운 고득점을 목표로 공부하는 학생들은 다음과 같이 커리큘럼을 설계할 것을 추천합니다. 다음과 같이 in-class lecture와 self-study가 완벽한 균형을 이룬 디자인은 가장 과학적이고 논리적인 step-by-step system으로 수없이 많은 학생들의 만점에 가까운 고득점을 가능하게 한 시스템입니다.



첫 단계에서는 skills와 logics에 대해 배우고 학생이 스스로 적용하려는 시도를 합니다. (깨달음의 진가를 알기 위해 어느 정도의 어려움은 감당해야 합니다.) 두 번째 단계에서 전문가들이 skills와 logics를 실제 시험에 적용하는 방법을 수업에서도 상세하게 보여줌으로써 학생들이 첫 단계에서 해결하지 못했던 부분들이 해결되고 학생들이 skills와 logics를 능숙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지도합니다. 그리고 마지막 단계에서 더 많은 모의고사를 실제 시험과 유사한 환경에서 보도록 하고 반복적으로 skills와 logics를 적용하도록 하여 실수를 줄이도록 훈련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