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ADING AND LITERATURE
A TRULY SINGULAR APPROACH TO STANDARDIZED TEST PREP AND LEARNING,
ENGINEERED AND DESIGNED TO REALIZE AND ENHANCE EVERY STUDENT’S TRUE POTENTIAL
수업소개
철학과 목표
접근방법(노하우)
수업 구성
INTRODUCTION
최근 미국 최상위권 BOARDING SCHOOL들 사이의 TREND는 PHILLIPS EXETER ACADEMY에서 1930년도에 시작된 HARKNESS TABLE APPROACH를 채택하는 것입니다. 미국의 최상위권 BOARDING SCHOOL들은 미래 리더의 역할은 ACADEMIC EXCELLENCE뿐만 아니라 CRITICAL THINKING ABILITY, LOGICAL THINKING ABILITY, 그리고 COMMUNICATION ABILITY를 요구할 것이라는 것을 이미 인지하고 있다는 증거입니다.
엑시터어학원의 READING SKILLS AND LITERATURE PROGRAM은 타 학원에서 운영되는 BOOK CLUB과는 달리 PHILLIPS EXETER ACADEMY의
교육철학과 수업방식을 그대로 채택하여 교수법에 대한 철학과 목표를 확고히 하고 진행되는 수업입니다.
PHILOSOPHY
엑시터어학원 READING SKILLS AND LITERATURE PROGRAM의 철학과 목표는 INDEPENDENT THINKING과 INTELLECTUAL INTERACTION이
가능한 미래의 리더를 육성하는 것입니다.
엑시터어학원 READING SKILLS AND LITERATURE PROGRAM을 수강하는 학생들은 고전문학, 현대소설, 수필, 시집 및 문학비평 등의 다양한 장르의 작품을 접하게 되는데, 학생들은 이러한 작품에서 다뤄지는 다양한 주제를 바탕으로 진행되는 심층 깊은 토론을 통해 더 많은 지식뿐만 아니라 INDEPENDENT THINKING을 할 수 있는 기량과 INTELLECTUAL INTERACTION을 하는 방법을 배울 수 있습니다. INDEPENDENT THINKING이란 표면적으로 나타나는 뜻 뿐만 아니라 IMPLIED MEANING 또한 스스로 파악할 수 있는 능력을 의미하고, INTELLECTUAL INTERACTION이란 학생들이 HOW TO SPEAK 뿐만 아니라 HOW TO LISTEN에도 능숙한 것을 의미합니다. 마지막으로 INDEPENDENT THINKG과 INTELLECTUAL INTERACTION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학생들이 직접 토론 주제를 제시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는 것입니다.
또한 2016년부터 새롭게 강화된 READING SKILLS AND LITERATURE PROGRAM은 NEW SAT와 ACT에서 출제되는 스타일의 글을 발췌하여 독해 능력을 향상시키는 데 필요한 실질적인 스킬을 학생들이 습득할 수 있도록 하여 학생들의 학업에서나 고학년이 되어 각종 대입시험을 볼 때 더욱 나은 성과를 얻는
발판이 될 수 있도록 합니다.
APPROACH
DISCUSSION ON POEMS
e.e. cummings의 단문시와 같이 짧은 시도 있고 MILTON의 PARADISE LOST와 같이 비교적 긴 장문의 시도 있지만, 모든 시인들은 단어 하나하나 심혈을
기울여 선택합니다. 그러므로 비록 대부분의 단문시에도 중요한 IMPLIED MEANING이 내포되어 있습니다. 학생들은 이러한 시에 대한 토론을 통해 CRITICAL THINKING ABILITY를 가장 빨리 습득할 수 있습니다.
DISCUSSION ON SHORT STORIES AND ESSAYS
SHORT STORIES와 유명한 ESSAY(SWIFT의 MODEST PROPOSAL, CARNEGIE의 GOSPEL OF WEALTH, 등)는 NOVEL에 비해 짧지만 강력한 교훈 또는 논쟁적 이슈를 다루는 글입니다. 그러므로 이러한 장르의 글은 토론의 주제로도 훌륭할 뿐만 아니라 많은 지식의 폭을 넓히는 데에도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더더욱 학생들은 이러한 장르를 통해 얻는 지식을 차후 SAT ESSAY를 작성하는데 있어 예시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DISCUSSION ON NOVELS
학생들은 다양한 주제(MORALS, HISTORY, POLITICS, ECONOMICS 등)을 다루는 문학도서를 통해 여러 분야에서 심층 깊은 지식을 얻을 수 있습니다.
학생들은 자신이 숙제로 읽은 범위 내에서 질문을 숙제로 만들어서 제출해야 하는데, 이것은 정답이 없는 질문입니다. 정답이 있는 질문은 토론의 여지가
없기 때문입니다. 대부분의 토론은 학생들이 만들어서 제출한 질문을 위주로 이루어집니다.
학생들은 정답이 없는 질문에 대한 토론을 통해 INDEPENDENT THINKING을 할 수 있는 기량을 얻게 됩니다. 또한 학생들은 스스로 질문을 만드는 훈련을
통해 질문의 질에 따라 토론의 질과 답의 질이 달라진다는 것을 깨닫게 됩니다. 이러한 훈련은 학생들에게 “WHAT TO THINK”보다는 “HOW TO THINK”를
지도하는 매우 중요한 역학의 교수법입니다.
FOCUS ON ENHANCING PRACTICAL READING SKILLS
NEW SAT와 ACT에서 출제되는 스타일의 글을 발췌하여 학업과 대입시험을 볼 때 실질적으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스킬을 지도하여 학생의 경쟁력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지도하고 있습니다.
FOCUS ON ESSAY WRITING
LEADERSHIP 역할에서 가장 중요한 일부는 WRITING을 통한 EFFECTIVE COMMUNICATION입니다. 학생들은 LITERATURE PROGRAM에서 다루는
각종 LITERARY WORK에 대한 분석적에세이(ANALYTICAL ESSAY)를 쓰게 되는데, 이 수업에서 학생들이 제출해야 하는 스타일의 글은 NEW SAT와
ACT에서 요구되는WRITING SKILL과 매우 유사합니다. 또한 선생님과 학생들이 참여하는 EDITING 을 하게 되는데, 이러한 과정을 통해 학생은 실질적으로
작문 실력을 향상시킬 수 있을 뿐만 아니라 NEW SAT와 ACT의 문법부분에서 필요한 스킬을 자연적으로 습득할 수 있습니다.
FOCUS ON VOCABULARY
단어는 영어의 가장 기본이며 학생의 READING ABILITY를 가장 많이 좌우하는 요소입니다. 비록 NEW SAT에서는 SENTENCE COMPLETION이 없어져서
매우 어려운 단어는 불필요하지만 중간 난이도 단어는 고득점을 실현하는데 있어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단어가 부족하여 지문을 이해 못하는 경우가
발생하면 안 되므로 문학도서를 통해 꾸준히 단어를 학습하여 어휘력을 향상시켜야 합니다.
INDIVIDUAL ATTENTION
소수정예로 수업을 운영하여 각 학생의 READING, WRITING, SPEAKING, LISTENING, GRAMMAR, VOCABULARY ABILITY는 물론, CRITICAL THINKING과 INTELLECTUAL INTERACTION에 관한 STRENGTH와 WEAKNESS를 철저히 파악하고 관리할 수 있습니다.
PROGRAM STRUCTURE
1ST HOUR
DISCUSSION ON POEMS
2ND HOUR
READING SKILLS & DISCUSSION ON SHORT STORIES, SPEECH, OR ESSAYS
3RD HOUR
READING SKILLS & DISCUSSION ON NOVEL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