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UR INSIGHTS INTO THE SAT
 
TO DO WELL ON THE SAT,
STUDENTS MUST STUDY THE TEST.

INTRODUCTION

SAT를 효율적으로 공부하고 고득점을 얻기 위해 가장 중요한 것은 SAT가 무엇을 측정하는 시험인지 파악하는 것입니다. 이것을 파악하지 않는 학생은 무엇을 공부해야 점수를 향상시킬 수 있는지 알 수 없고 (SAT에는 도움이 되지 않는 영어공부를 하게 되고) 돌이킬 수 없는 시간과 노력을 허비하게 됩니다.

많은 학생들은 READING과 GRAMMAR 점수가 낮은 이유가 영어실력이 부족하기 때문이라고 생각하고 단어와 문법을 익히는 데 혼신을 다 바칩니다. (물론 학생의 영어실력이 부족할 수도 있고, 학생이 영어실력을 향상하기 위한 노력을 해야 되는 경우도 있지만) 이런 방식으로 공부하는 대부분의 학생들의 두 가지 공통점은 암기한 단어와 문법을 금방 잊어버린다는 부정불가한 사실, 그리고 기억하는 단어와 문법 조차도 SAT에서 어떻게 작용하는지 모른다는 것입니다. 즉, 영어를 (SAT와 분리하여) 공부하는 것은 비효율적인 방법입니다.

그러므로 SAT에서 고득점을 확보하기 위해 가장 중요한 것은 SAT가 무엇을 측정하는지 파악하고 시험에서 요구되는 것을 공부하는 것인데 이러한 정보를 가장 정확하게 찾을 수 있는 곳은 시험지를 출제하는 컬리지보드입니다.

컬리지보드가 작성한 210 페이지 리포트인 TEST SPECIFICATION FOR THE REDESIGNED SAT에는 시험이 무엇을 측정하기 위해 어떤 방식으로 설계되었는지 상세히 기술되어 있습니다.

TEST SPECIFICATION FOR THE REDESIGNED SAT에 의하면 SAT가 학생의 READING, GRAMMAR, MATH 영역에 대한 SKILL과 LOGIC(사고력)을 측정한다고 수백 번 강조합니다. 또한 SAT의 목적이 SKILL과 사고력을 수치화 해서 학생의 학업적 성과를 예측 가능하도록 하기 위한 것임을 주장합니다.

본원의 모든 SAT 프로그램은 컬리지보드가 강조하는 SKILL과 사고력을 최대한 효율적인 방법으로 지도하는 데 초점이 맞춰져 있습니다.

참고로 “SKILL”은 문제를 풀 때 답을 찍는 요령이 아니라

  1. 단어활용법에 대한 정확한 이해
  2. 문장, 단락, 지문의 구조 등을 토대로 지문에서 정확한 정보를 추출해낼 수 있는 리딩 스킬

등을 가리키는 뜻으로 사용합니다.